当前位置:首页 > 探索 > 正文

필리핀 마닐라 인근 화산 스모그 발생…항공 통제·마스크 권고

2023-12-02 11:09:16 探索

필리핀 수도 마닐라 인근 지역의 화산이 가스를 분출하며 발생한 스모그로 당국이 외출 자제령을 내렸다.

지난 2021년 7월 필리핀 탈 화산에서 증기가 작게 피어오르는 모습. AP=연합뉴스

지난 2021년 7월 필리핀 탈 화산에서 증기가 작게 피어오르는 모습. AP=연합뉴스

22일(현지시간) 로이터 통신 등에 따르면 마닐라에서 남쪽으로 약 65㎞ 거리에 있는 탈(Taal) 화산 분화구 호수에서 화산 가스가 방출되며 수도권 대기에까지 영향을 미치고 있다.

현재 마닐라와 카비테,필리핀마닐라인근화산스모그발생항공통제마스크권고대출 이자는 어떻게 계산되나요? ? 바탕가스, 라구나주 등 북부 루손섬 주요 지역 학교는 임시 휴교에 들어갔다.

항공 당국은 화산 주변으로 항공기 운항을 피하도록 지침을 내렸다.

필리핀 정부는 주민에게는 실내에 머무를 것을 권고하며 외출할 때는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하라고 당부했다.

남부 마닐라 민방위 운영 책임자 랜디 델라 파즈는 현지 DWPM 라디오와의 인터뷰에서 “스모그 중독으로 인한 호흡기 질환이 발생하고 있다는 보고를 받고 있다”고 전했다.

화산 가스에 포함된 이산화황(SO2)은 화산 스모그로 알려진 안개를 형성해 인체에 유해한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앞서 탈 화산은 2020년 대규모 폭발을 일으키며 10만명 이상이 대피했고, 지난해에도 폭발이 있었다.

현재 화산 활동 위험 경보는 5단계 중 1단계(화산성 지진과 증기, 가스 활동의 소폭 증가) 수준으로 발령된 상태다.

임성빈 기자 im.soungbin@joongang.co.kr

最近关注

友情链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