当前位置:首页 > 探索 > 正文

문대통령 “국내 경제 빠르게 회복중… 내년 상반기 정상궤도”

2023-12-02 09:56:30 探索

문 대통령은 “특히 3분기 마지막 달인 9월 생산·소비·투자가 모두 상승하는 ‘트리플 증가’를 나타낸 것은 4분기에도 성장세를 이어갈 것이라는 전망을 더욱 밝게 한다”면서 “10월 소비심리지수와 기업경기지수가 11년 6개월 만에 최대로 증가했는데,문대통령국내경제빠르게회복중내년상반기정상궤도주식 부문 분석 이 역시 경제회복 속도가 높아질 것을 예고하는 청신호”라고 설명했다.

이어 “한국경제의 빠르고 강한 회복을 이끄는 주역은 단연 수출”이라며 “10월 일평균 수출액이 코로나 이전인 1월 이후 9개월 만에 플러스로 반등했다. 국제교역의 위축 속에서 이룬 값진 성과”라고 평가했다.

문 대통령은 “코로나 재확산으로 프랑스와 독일 등 각국이 봉쇄조치를 다시 시작하는 등 여전히 안심할 수 없는 상황”이라며 “정부는 국민과 함께 방역 모범국가에 이어 경제 모범국가를 만들어내겠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위기 속에 진면목을 발견한다는 말처럼 세계적 코로나 2차 대유행 속에 대한민국의 진면목이 부각되고 있다”며 “(코로나19 위기 상황에서) 우리 경제가 기적 같은 선방을 하게 된 것은 제조업 강국의 튼튼한 기반 위에 활발한 생산과 수출이 있어 가능했다. 10월의 눈부신 수출 실적이 이를 증명한다”고 부연했다.

문 대통령은 “일본의 수출규제에 맞서 소재·부품·장비 산업의 국산화로 아무도 흔들 수 없는 제조강국으로 나아간 것처럼 코로나 경제위기를 교훈 삼아 제조업의 경쟁력을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정부는 제조업 혁신에 가속도를 붙이기 위한 지원을 더욱 강화하고, 첨단 제조업 육성에 박차를 가하면서 전통 제조업 지원과 대중소기업 상생, 인재 육성을 위한 지원에 심혈을 기울여야 할 것”이라고 당부했다.

最近关注

友情链接